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3-19 오전 02:52: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구미
구미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
3일부터 28일까지 26일간 일정
경북문화신문 기자 / gminews@hanmail.net입력 : 2018년 09월 03일(월) 09:49

ⓒ 경북문화신문
구미시의회(의장 김태근)가 3일부터 28일까지 26일간의 일정으로 제225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임시회 첫날인 3일 제1차 본회의에서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등을 처리했으며 본회의에 앞서 이선우 의원과 안주찬 의원이 5분 발언을 했다. 이선우 의원은 "청년정책이 일자리에 국한되지 않고 청년의 문화, 복지 나아가서는 삶의 전반을 지원할 수 있도록 (가칭)청년정책과 신설"을 제안했다. 안주찬 의원은 "강동문화복지회관 개관 1년이 지난 시점에 발견된 천장누수 등 문제점을 진단하였으며 출입로 도로 정비, 주차장 증설 등 이용객 편의시설 개선 ·확충 등 운영활성화 방안"을 집행부에 요구했다. 

각 상임위원회는 4일부터 15일간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 '구미시 인구정책 지원 조례안' 등 각종 조례안을 심도있게 심사하며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해 주요 현안 사업 중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 시정요구하고 개선방향과 대안을 제시한다. 이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권기만)는 19부터 9일 동안 상임위원회에서 예비심사를 거친 2017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승인안 및 2018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해 한정된 재원이 효율적이고 사용되었는지 불필요한 예산편성이 되었는지를 꼼꼼히 살피는 등 감사를 펼친다.

의사일정 마지막 날인 28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각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상정한 안건에 대해서 최종 의결하고 의사일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경북문화신문 기자  gminews@hanmail.net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