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3-19 오전 02:52: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학교(초·중·고)
고사리 손으로 모은 정성 이웃사랑 실천
구운초 이웃돕기 성금 전달
경북문화신문 기자 / gminews@hanmail.net입력 : 2018년 12월 28일(금) 11:10
ⓒ 경북문화신문
구운초등학교(교장 박명호)가 26일 전교생들이 고사리 손으로 모은 성금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써달라며 구미시 고아읍사무에 기탁했다.

구운초 전교생 62명과 교직원은 그동안 모은 성금 517,540원 중 123,000원은 대한적십자사 경북지부에 나머지는 희망 2019나눔캠페인에 기탁했다. 특히 올해는 학교특색사업의 일환인 녹색에코그린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텃밭에서 수확한 고구마, 감자 등을 판매한 수익금 전액을  기탁했다. 

김예서 전교학생회장은 “그동안 모은 성금이 어디로 가는지 관심이 없었는데, 이번에 어떻게 쓰이는 지 알게 됐다"며 "남을 도울 수 있다는 사실에 감사함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윤동욱 고아읍장은 “학생들이 보내준 작은 기부가 따뜻한 사랑이 되어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로 하는 분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것"이라며 "이웃을 사랑에 있도록 관심을 갖고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경북문화신문 기자  gminews@hanmail.net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