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3-19 오전 02:52: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학교(초·중·고)
금오공고, 산업기사 자격증 62명 합격
전문학사 이상만 취득 가능한 산업기사 자격을 재학중 취득
고교에서 5종목 산업기사 도전 전국유일, 직업교육 역사에 획을 긋다
경북문화신문 기자 / gminews@hanmail.net입력 : 2018년 12월 28일(금) 17:53
ⓒ 경북문화신문
경북 구미 금오공업고등학교(교장 이형규)는 이달 실시한 2018년 과정평가형 자격 국가기술자격시험에서 기계설계산업기사, 기계가공조립산업기사, 사출금형산업기사, 용접산업기사,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총 5종목에서 응시한 학생 71명 중 62명이 합격하여 합격률 87.3%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기존의 고등학생이 취득할 수 있는 기능사 수준의 검정형 자격과는 달리 전문학사 이상만 취득 가능한 산업기사 자격을 취득했다는데 그 의의가 크다. 고등학교에서 5종목의 산업기사종목에 도전한 것은 전국 유일이며 그 중 기계설계산업기사와 사출금형산업기사는 전국 고등학교 중 최초로 산업기사에 도전한 종목이기도 하다. 또한, 기계설계산업기사, 기계가공조립산업기사, 사출금형산업기사, 용접산업기사는 합격률 100%로 앞으로의 전망이 더 밝다.
지난해 과정평가형 자격을 처음 도입한 금오공고는 생산자동화산업기사, 전자산업기사를 포함하여 총 7개의 과정평가형 자격 산업기사 종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학생이 과정평가형 자격 산업기사의 자격을 얻기 위해 총 1년 6개월의 과정동안 정규·정규 외 수업을 통하여 각자의 전공에 매진하고 있다. 용접산업기사에 응시한 한 학생은 “과정평가형 자격 용접산업기사 취득이라는 목표가 생겨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었다. 원하는 전공을 선택하고 집중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는 학교의 교육과정이 합격의 큰 밑거름이 된 것 같다.”라고 밝혔다.
첫 도전의 성공으로 자신감을 얻은 학생들은 다음 목표를 위하여 도약하고 있다. 동일 및 유사직무분야의 다른 종목산업기사 등급이상 취득자에게 주어지는 산업기사 응시기회를 이용하여 검정형 산업기사에 도전할 예정이다. 더불어 일할 수 있는 능력과 리더십을 갖춘 영 마이스터로서 금오공고인의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바이다.
경북문화신문 기자  gminews@hanmail.net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