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3-19 오전 11:07: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지역
구미5공단 세계최고 탄소산업단지로 거듭날 것
백승주 국회의원
온라인 뉴스부 기자 / 입력 : 2018년 07월 22일(일) 11:33
ⓒ 경북문화신문
백승주 의원(구미갑)이 지난 20일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장석춘 국회의원(구미을), 장세용 구미시장과 함께 구미국가산업5단지 하이테크밸리단지 현장을 둘러보고 분양과 관련된 현황을 보고받았다.
백 의원은 “지난해 구성한 5공단 분양가 인하 TF가 여러차례 회의를 거쳐 필지 세분화와 입주기업을 위한 각종 혜택 방안을 마련한 바 있다”며 “이러한 입주조건과 지원제도 개선 등의 방안이 마련돼 최근 5공단 입주를 희망하고 있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데 대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백 의원은 또 “5공단에는 탄소산업 상용화인증센터와 같은 지원시설이 들어서고 있고, 이미 도레이첨단소재 1차 공장이 입주해 100여명이 근무 중”이라면서 “도레이첨단소재를 시작으로 지금처럼 탄소산업클러스터 조성이 차질없이 진행되면 8만평에 달하는 5공단은 세계 최고의 탄소산업단지가 조성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백 의원은 함께 5공단을 방문한 수자원공사 관련자들에게 5공단 분양가 인하 방안에 대해 추가적으로 확인해 빠른 시일 내에 의원실로 보고해줄 것을 요청했다.
온라인 뉴스부 기자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