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3-19 오전 02:52: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북
새로운 생각, 새로운 행동, 새로운 의회
경북도의회 제11대 전반기 슬로건 발표
온라인 뉴스부 기자 / 입력 : 2018년 08월 10일(금) 11:28

경상북도의회(의장 장경식)가 제11대 전반기 도의회 슬로건을 ‘새로운 생각, 새로운 행동, 새로운 의회’로 정해 발표했다.
기존의 관행과 사고의 틀에서 과감히 벗어나 경북의 새로운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겠다는 의정활동 방향을 설정․제시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변경된 슬로건에는 6.13지방선거에서 경북도의회가 자유한국당과 더불어민주당, 바른미래당, 무소속 등 사실상 다당제 구조로 재편되는 의정환경 변화 뿐만 아니라 경북도청과 경북교육청의 수장이 모두 바뀌는 등 새로운 행정․교육 환경변화에 따른 도의회의 운영방향을 선도적이고 미래지향적으로 이끌어 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앞으로 의회는 다당제 구조에 따른 새로운 협치와 상생의 문화를 만들어 선거에서 보여준 도민들의 준엄한 민심을 능동적이고 성공적인 롤모델을 만들어 나가고, 아울러 집행부와의 관계도 새롭게 설정해 견제와 균형, 협력의 관계를 만들어 도민복리 증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장경식 의장은 “제11대 전반기 도의회 슬로건에는 경북의 밝은 미래와 도민들의 행복을 위해 경북도의회가 먼저 변화하고 새로운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는 의정활동 방향이 잘 담겨있다”며 “도민들의 소중한 바람들을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11대 전반기 경북도의회 슬로건은 제11대 도의회 전반기가 끝나는 2020년 6월까지 의정활동 홍보영상과 각종 간행물, 공문서 등에 홍보 문구로 활용될 예정이다.
온라인 뉴스부 기자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