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3-19 오전 02:52: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북
지방분권 개헌 실현 선도적 역할 강조
장경식 전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 수석부회장
온라인 뉴스부 기자 / 입력 : 2018년 08월 27일(월) 17:04
ⓒ 경북문화신문
 경상북도의회 장경식 의장이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수석부회장으로 선출됐다.
장의장은 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장과 함께 협의회를 1년간 이끌게 된다.
장 의장은 특히 전국시도의회의 현안사항인 정책보좌관 도입,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자치 입법권 확대 등 지방의회의 기능강화를 비롯한 지방분권 개헌 등에 앞장서면서 실질적인 지방자치와 분권 실현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장 의장의 수석 부회장 선출은 전국 시도의회의장 17명 중 15명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이어서 의미를 더해주고 있다.
장 의장은 “그동안 의정활동을 통해 쌓아온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과 정당을 초월해 대한민국 지방의회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 지방자치법개정 및 지방의회법 신설 등을 통해 경북도의회가 경북발전과 도민복리에 더욱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실천적 방안을 주도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장 의장은 자치입법권확대 등 2건의 안건을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 제출,모두 원안가결 시켰다. 이에따라 향후 중앙정치권을 비롯한 정부, 국회 등에 건의하게 된다.
온라인 뉴스부 기자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