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3-22 오후 06:31: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김천
김천시 3월의 기업 ‘리모트솔루션(주)’ 선정
경북문화신문 기자 / gminews@hanmail.net입력 : 2019년 03월 05일(화) 18:13
ⓒ 경북문화신문
ⓒ 경북문화신문
김천시(시장 김충섭)가 3월, 이달의 기업으로 리모트솔루션(주)를 선정했다.

김천시는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의 주역인 중소기업의 사기진작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예우하기 위해 올해부터 매월 1개 기업을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 하고 있다. 이달의 기업에 선정되면 선정패 수여, 김천시 청사 국기 게양대에 회사기를 1개월간 게양하고, 중소기업 운전자금 추천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한다.
지난 4일 회사기 게양식에는 박석규 부사장 및 임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리코트솔루션(주)는 김천시 남면에 소재하고 있는 글로벌 리모콘 생산업체로 매출액 중 수출 비중이 79%를 차지할 정도로 출 주도형 강소기업이다. 우수한 품질력을 무기로 독일 명품 TV시장을 중심으로 한 유럽, 아시아, 미국 등 전세계를 공략하고 있으며 고부가가치 제품을 생산하는 김천공장과 중국, 태국, 베트남 현지 공장에서 대중적인 제품을 양산하는 등 글로벌 생산체계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또 40여명이 넘는 우수한 연구원들의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스마트 홈센서, 원거리 음성인식 기술 확보를 필두로 특허 40건, 상표권 4건 ISO 14001, TS 16949 등 수많은 지적재산권으로 관련산업을 주도 하고 있다. 이런 노력을 인정받아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에 당당히 선정되기도 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뿌리가 깊고 굵은 나무가 모진 비바람을 견뎌내듯이 시에서는 지역경제의 뿌리인 중소기업이 확실히 김천경제를 떠받쳐 나갈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시책개발에 최선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북문화신문 기자  gminews@hanmail.net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