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3-22 오후 06:31: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김천
김충섭 시장, 3.1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 참여
경북문화신문 기자 / gminews@hanmail.net입력 : 2019년 03월 07일(목) 18:49
ⓒ 경북문화신문
김충섭 김천시장이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3.1 독립선언서 필사챌린지’에 동참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이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3.1 독립선언서 필사챌린지’에 동참했다.

‘3.1절 독립선언서 필사챌린지’는 진정한 독립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대한광복회 성북구지회에서 시작됐다.
백선기 칠곡군수의 추천을 받은 김시장은 ‘3.1절 독립선언서 필사챌린지’는 진정한 독립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대한광복회 성북구지회에서 시작됐다. 
백선기 칠곡군수의 추천을 받은 김시장은 ‘3.1 독립선언서’의 17항 ‘우리는 단지 낡은 생각과 낡은 세력에 사로잡힌 일본정치인들이 공명심으로 희생시킨 불합리한 현실을 바로잡아 자연스럽고 올바른 세상으로 되돌리려는 것이다’ 를 필사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 한 글자 한 글자에 정신을 담아 필사하면서 독립의 의미와 민족정신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100년 전 그날의 함성을 마음속에 새기면서 앞으로의 100년을 향한 민족적 초석을 모두 함께 만들어가자”고 덧붙였다. 

김 시장은 다음 참여자로 황천모 상주시장, 주낙영 경주시장, 박겸수 강북구청장을 지목했다.
경북문화신문 기자  gminews@hanmail.net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