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3-22 오후 06:31: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청
중등신규교사 임용예정자 직무연수
경북교육청연수원
경북문화신문 기자 / gminews@hanmail.net입력 : 2019년 02월 20일(수) 16:28
ⓒ 경북문화신문
경북교육청연수원(원장 김인한)이 18일부터 20일까지 중등 신규 임용 예정교사 380명을 대상으로 교육자로서의 소명의식과 교육관 확립, 학교 현장에 대한 이해와 적응력 제고를 위해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낯선 환경의 학교 첫 근무를 대비한 교육을 위해 마련된 연수는 ‘경북교육정책과 교사의 역할’을 주제로 임종식 교육감의 특강을 비롯해 ‘행복한 교직설계’, ‘학생 생활지도 및 성교육’, ‘인권 및 교권보호’, ‘학생 안전관리’ 등 학교 현장적응을 위한 실무능력 준비를 위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신규교사는 A씨는 ‘처음 학교로 배치 받아 적응할 막연한 두려움을 느꼈는데 연수를 통해 선배교사와의 만남으로 혼자가 아니라는 생각과 내가 하는 일들이 정말 중요한 일이라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김인한 연수원장은 "연수가 신규교사에게 교사 생활의 밑거름으로 현장에 하루빨리 적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신규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과정을 증설하고 지속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경북문화신문 기자  gminews@hanmail.net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