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3-22 오후 06:31: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청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사용자 회계실무교육
경북교육청
경북문화신문 기자 / gminews@hanmail.net입력 : 2019년 02월 26일(화) 17:59
ⓒ 경북문화신문
경북교육청이 26일 유치원 공공성 강화 방안의 일환인 에듀파인시스템 도입을 위한 2차 실무교육을 경산 소재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에서 실시했다. 

교육은 20일 실시한 회계이론교육에 이은 에듀파인 시스템 실습교육으로 경상북도 내 원아수 200명 이상 유치원 의무도입 대상 유치원 및 희망유치원을 대상으로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교육용 사이트를 통해 예산 및 세입·세출 분야 등 컴퓨터를 이용한 실습교육으로 이뤄졌다.
 
사립유치원용 에듀파인 실제 사이트를 통해 미리 편성해 온 2019년도 유치원 수익자부담수입 등의 예산을 입력함으로써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도입에 첫 발을 내디뎠다. 사립유치원 별로 멘토를 지정해 한 해 동안 예산 편성 단계부터 집행, 신용카드 관리, 지출 서류 편철까지 예산 운용 전 과정을 밀착 컨설팅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사학기관 재무·회계규칙'일부 개정안에 따른 국가회계시스템인 에듀파인 도입은 200명 이상의 사립유치원에 대해서는 사용을 의무화하고, 내년 말까지 200명 이하 사립유치원도 에듀파인을 전면 도입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25일 현재 에듀파인 사용을 신청한 200명 이상의 사립유치원 26개원 중 3개원이며 도교육청은 신청한 사립유치원에 대한 지원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마숙자 초등과장은 “교육을 통해 사립유치원에 처음 도입되는 에듀파인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실무적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며 "에듀파인 사용이 회계의 투명성 뿐 만 아니라 사립유치원 회계 운영의 효율성을 증대하고 나아가 공공성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북문화신문 기자  gminews@hanmail.net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