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3-19 오전 11:07: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유치원
킨더하바유치원, 경북건축문화상 대상 수상
안정분 기자 / 입력 : 2018년 11월 05일(월) 18:05
ⓒ 경북문화신문
김천혁신도시에 내 위치한 킨더하바유치원(원장 임명해)이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한국전력기술 김천본사에서 열린 ‘2018 경상북도 건축문화제’에서 경북건축문화상을 받았다.

경북 건축의 정체성 확립과 건축문화 발전을 모색하는 한편, 미래의 전문 건축인 발굴·육성을 위해 경북도와 김천시가 주최하고 경북도건축사회가 주관한 가운데 대학생공모전, 건축문화상 출품전, 기성작가초대전  등으로 나눠 진행된 건축문화제에서 건축물의 독창성과 효율적인 공간구성으로 호평을 받은 김천 킨더하바유치원(율곡동)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주)기단건축사사무소(대표 김기석)가 설계한 킨더하바유치원은 지구단위계획상 유치원으로의 기능을 하도록 지정된 용도인 대지는 인근에 어린이공원을 가까이에 두고, 보행상 안전하게 등원할 수 있도록 너비가 긴 인도와, 보행자도로를 접하고 있다. 외부에서는 하나의 볼륨감이 눈길을 사로잡아 마치 성과 같은 이미지를 제시했다.
반면 내부의 영역에서는 시야가 끊이지 않고 이어지듯 공간을 쌓아 층을 이루고 있으며 이는 아이들을 위한 하나의 성처럼 형성돼 안전함과 안락함을 제공한다. 또 이이들의  활동성을 보여주듯 지붕은 조형적이면서도 자연스러운 일사 및 채광을 유입시켜 깊은 공간감을 준다.

임명해 원장은 "언제나 밝고 건강한 아이들의 모습을 생각하고 바라보는 부모와 같은 마음으로 계획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한편, 킨더하바유치원은 어린이들이 풍부한 꿈을 꿀 수 있는 자연과 계절, 빛의 성(Children’s castle of light, nature and season)라는 컨셉으로 지난 2017년 1월 지하1층, 지상 3층, 연면적 2,202.78㎡의 규모로 준공됐다.
안정분 기자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