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3-19 오전 02:52: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단체
구미여성 신년 어울모임, 힘찬 도약 다짐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경북문화신문 기자 / gminews@hanmail.net입력 : 2019년 01월 10일(목) 14:13
ⓒ 경북문화신문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금순)가 9일 구미웨딩에서 김상철 부시장, 백승주·장석춘·김현권 국회의원, 시·도의원과 19개 여성단체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구미 여성 신년 어울모임'을 가졌다. 

신년인사, 격려사, 축사, 여성단체 활동 성과보고, 새해맞이 인사, 축하 시루떡 절단 등의 순으로 진행된 행사는 기해년 새해를 맞아 구미 여성의 화합과 발전을 기원하고 여성단체협의회가 힘차게 도약하겠다는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

김금순 회장은 “여성친화도시 구미의 여성단체를 대표하는 회장으로서, 여성단체의 역량강화와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에 더욱 노력하고, 여성들이 당당한 주인공으로서 구미 경쟁력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열정을 더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상철 부시장은 “여성들이 마음껏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여성, 아동, 노인, 장애인 등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에 더 귀 기울여 시민 중심의 행복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는 1989년 12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여성권익 향상을 위해 설립되어 19개 여성단체, 회원 26,428명으로 이루어졌으며, 공모를 통해 여성복지 종합상담 및 여성역량강화사업, 양성평등 기금 사업 등을 추진하여 여성의 권익증진과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경북문화신문
경북문화신문 기자  gminews@hanmail.net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