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3-22 오후 06:31: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단체
심학보 연수원장, 전국환경교육연합(KEEU) 상임공동대표 선출
경북문화신문 기자 / gminews@hanmail.net입력 : 2019년 03월 07일(목) 08:35
ⓒ 경북문화신문
심학보 경북환경연수원장이 지난달 말 전국환경교육연합(KEEU) 상임공동대표로 선출됐다. 
전국환경교육연합은 2월말 총회에서 그동안 사무총장과 공동대표로 활동하던 심학보 연수원장을 상임공동대표에 만장일치로 결정했다.

전국환경교육연합은 환경부 비영리기관단체로 전국 9개 환경연수원 약250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국내 최고의 전문 환경교육 단체이다. 또 환경교육진흥법상 환경교육과 프로그램 및 공동교재 개발 그리고 각종 학술행사, 해외환경체험프로그램 운영 등의 다양한 사업 추진을 통해 연간 약 20만 명에 대한 대 국민 환경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여기에 9개 연수원의 교육수료생들로 구성된 전국자연사랑연합 회원 약 6천여명도 조직을 뒷받침 하고 있다.

신임 심학보 상임공동대표는 현재 재단법인 경상북도환경연수원 4대 원장으로 재임하고 있으며 경상북도환경포럼 이사장, 한국생태학회 및 한국인간식물환경학회 이사, 전국자연사랑연합 사무총장직을 맡고 있다.

심학보 상임공동대표는 “지금의 환경문제는 심각한 위기에 처해있다. 특히 미세먼지와 미세플라스틱 문제와 각종 환경호르몬, 폭염, 폭우와 같은 자연재난은 재앙의 수준으로 우리를 서서히 죽음에 이르게 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문제 해결은 대 국민 환경교육을 통한 환경보전 실천만이 환경문제들을 극복 해나갈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며 "국민의 생명을 지켜 미래세대에 부끄럽지 않은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자연보호운동의 발상지인 경상북도를 구심점으로 전국 규모의 지속가능환경교육 추진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경북문화신문 기자  gminews@hanmail.net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