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구미

구미시, 미래 50년 로드맵 그린다

안정분 기자 / 입력 : 2024년 07월 11일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용역 착수
↑↑ 구미시 제공
ⓒ 경북문화신문
구미시가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구미시 정책연구위원 등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 미래 50년을 선도할 중장기 프로젝트 발굴을 기본 바탕으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앞으로의 용역 추진 방향과 전략 등을 논의했다.

시는 급변하는 국내·외 트렌드 변화에 맞춰 구미시 중장기 비전 및 발전방향, 주요 핵심 전략사업 발굴, 분야별 추진전략 및 실행방안 구상 등 대형 프로젝트 발굴과 시정 전반의 마스터플랜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번 용역은 (재)한국산업개발연구원이 맡아 올 연말까지 구미시 비전 수립과 주요 핵심과제 발굴 등을 추진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다가오는 신공항시대를 맞아 구미가 대구경북 발전을 견인하고 미래 50년 혁신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발전전략이 수립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정분 기자 / 입력 : 2024년 07월 11일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구미밀가리연구회` 출범...구미밀가리 브랜드화 추진..
경북도, 도심항공교통(UAM) 지역시범사업 선정..
구미시의원 64% 겸직...`소득·이해충돌 심사 공개 안돼`..
상주시, ‘어르신 치매예방·뇌건강은 주산으로’..
구미대, 전국대학 축구연맹전 8강 진출..
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법무법인 씨케이, 어르신 법률복지 향상 위한 업무협약 체결..
APEC 정상회의 응급의료 수탁병원...경북대병원 지정..
국립금오공대 후기 학위수여식...591명 학위 받아..
제27회 구미전국청소년연극제 성료…15개 팀 열띤 경연..
구미시, 3개 소아청소년과 연합 `달빛어린이병원` 9월부터 진료 시작..
최신댓글
충돌 우려로 이승환콘서트를 금지했던 구미시장은 왜 이번엔 잠잠하지요? 정치적 선동금지 서약을 받았나요? 이건 이승환콘서트 보다 더 큰 충돌 우려가 되는 이벤트인 것 같군요.
산과 함께한 내공이 느껴집니다. 멋지네요.!!
늦은감은 있지만 향토문화유산의 조명은 꼭 필요하고 중요한 일이라 기대를 하게 됩니다.
다자녀 혜택 때문에 그런거 아니고? 우리도 다자녀 농수산물 지원 5만원 사이소에서 사라길래 회원가입했는데 ...
8명이 시위 하는데 안전상의 문제라면 지나가는 개도 웃을판이네 아~ 찍새까지 9명인가?
요즘은 형곡동에서 사곡오거리로 아우토반 넘어가는 시작점부터 화물차들이 대놓고 주차해 놓던데 그 큰 도로에 화물차 주차가 말이 됩니까? 구미시는 왜 가만히 방치하는지 사고 나야 소잃고 외양간 고치려는지
특별히 개성 있는 것도 아니고 눈에 띄는 것도 아니고 희소성도 없고
그래서 가은중은 고려대 우리는 구미대? "
지자체나 출연기관, 보조금 단체 등이 주관하는 대부분 행사들이 취지나 명분만 포장하고 있고 내용의 진정성은 찾아보기 어렵다. 인사말과 자아자찬에 기념사진 남기기가 주요 사안인 것 같다. 다른 지역도 어느정도 닮은 꼴이겠지만 변화와 발전을 위한다면 좀 바뀌어야한다. 사진찍기에 동원되는 관계인들도 관계를 위한 자리가 아닌 목적과 가치를 짚어보는 자세로 이젠 바뀌어야 하지 않을까... 구미의 미래를 위한다는 명분이라면...
뭣이 중헌디?
오피니언
무더위는 여전하나 개학과 더불어 2학기가 시작.. 
살아가는 동안 인생을 단정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8월 말까지 낮 기온이 .. 
《천자문》 주석에 “암수(巖岫)는 산이 높아서.. 
여론의 광장
구미 민주학교에서 배워서 정치하자!..  
연일 이어지는 폭염, 구미시, 하루 3회 살수차 운영..  
구미도시공사, 체육본부장 공개모집..  
sns 뉴스
제호 : 경북문화신문 / 주소: 경북 구미시 지산1길 54(지산동 594-2) 2층 / 대표전화 : 054-456-0018 / 팩스 : 054-456-9550
등록번호 : 경북,다01325 / 등록일 : 2006년 6월 30일 / 발행·편집인 : 안정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정분 / mail : gminews@daum.net
경북문화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경북문화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