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구미

구미선관위, 2025년도 하반기 공정선거지원단 모집

김예은 학생 기자 / 입력 : 2025년 07월 28일
8월 8일까지 접수
ⓒ 경북문화신문
구미시선거관리위원회가 2025년도 하반기 공정선거지원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공정선거지원단은 정치관계법 안내 및 예방활동, 선거·정치자금 관련 업무 지원 등을 위해 총 2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자 △정당의 당원이 아닌 사람 △중립적이고 공정한 태도로 해당 업무에 전념할 수 있는 사람으로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는 구미시선관위 홈페이지(http://gb.nec.go.kr) 또는 전국 구·시·군 선관위 사무실에 비치된 소정의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8월 8일 오후 6시까지 직접 방문또는 이메일, 등기우편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 절차는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이루어지며, 최종 합격자는 9월 1일부터 공정선거지원단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구미시선관위 관계자는 "공정선거 문화 조성과 투명한 정치 실현을 위해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예은 학생 기자 / 입력 : 2025년 07월 28일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지역활성화투자펀드 전국 1호 `구미 청년드림타워` 착공..
연일 이어지는 폭염, 구미시, 하루 3회 살수차 운영..
구미도시공사, 체육본부장 공개모집..
김천시, `공무원 사칭 노쇼 사기` 주의 당부..
구미시, 해평취수장 대신 감천 합류부 제안…지역갈등 수면위로..
‘봉화은어축제’ 개막, 경북 여름 축제 줄이어..
구미시의회, 제289회 임시회 마무리…추경 1,080억 원 증액 편성 원안가결..
이철우 경북도지사, 경찰 압수수색 반발 “정치 경찰 엉터리 소설 수사˝..
경북교육청, 사제동행 독립운동 유적지 순례 나서..
구미선관위, 2025년도 하반기 공정선거지원단 모집..
최신댓글
충돌 우려로 이승환콘서트를 금지했던 구미시장은 왜 이번엔 잠잠하지요? 정치적 선동금지 서약을 받았나요? 이건 이승환콘서트 보다 더 큰 충돌 우려가 되는 이벤트인 것 같군요.
산과 함께한 내공이 느껴집니다. 멋지네요.!!
늦은감은 있지만 향토문화유산의 조명은 꼭 필요하고 중요한 일이라 기대를 하게 됩니다.
다자녀 혜택 때문에 그런거 아니고? 우리도 다자녀 농수산물 지원 5만원 사이소에서 사라길래 회원가입했는데 ...
8명이 시위 하는데 안전상의 문제라면 지나가는 개도 웃을판이네 아~ 찍새까지 9명인가?
요즘은 형곡동에서 사곡오거리로 아우토반 넘어가는 시작점부터 화물차들이 대놓고 주차해 놓던데 그 큰 도로에 화물차 주차가 말이 됩니까? 구미시는 왜 가만히 방치하는지 사고 나야 소잃고 외양간 고치려는지
특별히 개성 있는 것도 아니고 눈에 띄는 것도 아니고 희소성도 없고
그래서 가은중은 고려대 우리는 구미대? "
지자체나 출연기관, 보조금 단체 등이 주관하는 대부분 행사들이 취지나 명분만 포장하고 있고 내용의 진정성은 찾아보기 어렵다. 인사말과 자아자찬에 기념사진 남기기가 주요 사안인 것 같다. 다른 지역도 어느정도 닮은 꼴이겠지만 변화와 발전을 위한다면 좀 바뀌어야한다. 사진찍기에 동원되는 관계인들도 관계를 위한 자리가 아닌 목적과 가치를 짚어보는 자세로 이젠 바뀌어야 하지 않을까... 구미의 미래를 위한다는 명분이라면...
뭣이 중헌디?
오피니언
<작업노트> 원호 사거리에서 선산 가는 방.. 
친구의 괴롭힘에 휘둘리지 않는 용기와 양심의 .. 
구미시가 각종 문화·체육 인프라 확충과 도시 .. 
마을 들머리 숲에는 아름드리 소나무며 참나무 .. 
여론의 광장
구미 민주학교에서 배워서 정치하자!..  
연일 이어지는 폭염, 구미시, 하루 3회 살수차 운영..  
구미도시공사, 체육본부장 공개모집..  
sns 뉴스
제호 : 경북문화신문 / 주소: 경북 구미시 지산1길 54(지산동 594-2) 2층 / 대표전화 : 054-456-0018 / 팩스 : 054-456-9550
등록번호 : 경북,다01325 / 등록일 : 2006년 6월 30일 / 발행·편집인 : 안정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정분 / mail : gminews@daum.net
경북문화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경북문화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