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3-19 오전 02:52: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학교(초·중·고)
해평중, 경북학생영상제 대상 수상
경북문화신문 기자 / gminews@hanmail.net입력 : 2018년 12월 28일(금) 09:43
ⓒ 경북문화신문
해평중학교(교장 김금주)가 지난 18일 경상북도교육청과 안동MBC가 함께 주최하는 제9회 경북학생영상제에서 중등부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9회째를 맞는 경북학생영상제는 지역 청소년들의 영상 창작 의욕을 고취하고, 영상 제작 능력 향상을 통한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수상 작품은 1학년 학생들이 자유학기제 주제선택프로그램 시간에 제작한 자살 예방 공익광고로 생일롤링페이퍼는 자살자의 92%가 자살 전 자살위험신호를 보내는데 그 주변인들의 78%가 그 신호를 무심코 지나쳐 버린다는 기사를 토대로 친구가 보내는 자살위험 신호는 마지막 구조신호일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이 학생들은 지난 11일 제11회 낙동강전국청소년영상제에서도 중등부 우수상과 편집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학생들은 이번 광고 제작을 통해 영상 제작과정 전반을 경험해 봄으로써 광고 제작의 어려움을 아는 동시에 1인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학생으로서 영상 제작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얻게 되는 계기가 됐다. 
경북문화신문 기자  gminews@hanmail.net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