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3-22 오후 06:31: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단체
구미시 청소년지도위원 위촉
청소년유해환경 지도 등 청소년지킴이로 역할 기대
경북문화신문 기자 / gminews@hanmail.net입력 : 2019년 03월 07일(목) 18:58
ⓒ 경북문화신문
구미시가 7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지역사회 청소년 유익환경 조성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 지킴이 '청소년지도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위촉식은 그동안 청소년지도위원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온 임기종료 위원에 대한 재위촉과 신규위촉 등 155명을 대신해 각 읍면동 위원장 및 구미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회장단 등 38명이 대표로 참석해 위촉장을 받았다.

장세용 시장은 "생업에 종사하고 있는 가운데 청소년의 건전한 생활 지도와 유해환경 개선을 위해 열정적으로 활동해줘 감사하다"며 "청소년을 올바르게 잘 키우는 것이 바로 구미의 미래이고 우리의 사명"이라고 말했다.  
ⓒ 경북문화신문

한편 청소년지도위원은 2012년부터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위촉하고 있으며 매월 1회 이상 읍면동별로 청소년유해 업소 단속과 학교주변 선도활동 등에 앞장서고 있다. 임기는 3년이며 1회 연임가능하다.
경북문화신문 기자  gminews@hanmail.net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