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문화일반

김천김밥축제 1등 ‘오삼이 김밥’ 전국 CU편의점 출시

안정분 기자 / 입력 : 2024년 10월 31일
11월말 출시 예정
지역특산품과 김천시 캐릭터 접목
ⓒ 경북문화신문
지난 27일 성황리에 끝난 김천김밥축제에서 금상을 수상한 ‘오삼이 김밥’을 전국 CU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게 된다. 

김천시는 BGF리테일(CU편의점)과 제1회 김천김밥쿡킹대회 우승 김밥을 상품으로 개발해 CU 편의점에 출시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영예의 금상을 차지한 '오삼이 김밥'이 오는 11월 말 전국 CU편의점을 통해 출시된다.

지역 특산품과 김천시 캐릭터 '오삼이'를 접목한 '오삼이 김밥'은 오징어 먹물을 사용한 흑미밥에 김천 특산품인 ‘자두·호두’와 ‘지례흑돼지’를 활용해 만든 김밥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2024김천김밥축제에서 진행된 제1회 김천김밥쿡킹대회에는 총 64개팀이 참여해 1차 전문가 서류심사를 거쳐 10팀을 선정, 축제기간 현장경연을 실시했다.



안정분 기자 / 입력 : 2024년 10월 31일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구미밀가리연구회` 출범...구미밀가리 브랜드화 추진..
경북도, 도심항공교통(UAM) 지역시범사업 선정..
구미시의원 64% 겸직...`소득·이해충돌 심사 공개 안돼`..
상주시, ‘어르신 치매예방·뇌건강은 주산으로’..
구미대, 전국대학 축구연맹전 8강 진출..
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법무법인 씨케이, 어르신 법률복지 향상 위한 업무협약 체결..
APEC 정상회의 응급의료 수탁병원...경북대병원 지정..
국립금오공대 후기 학위수여식...591명 학위 받아..
구미시, 3개 소아청소년과 연합 `달빛어린이병원` 9월부터 진료 시작..
제27회 구미전국청소년연극제 성료…15개 팀 열띤 경연..
최신댓글
충돌 우려로 이승환콘서트를 금지했던 구미시장은 왜 이번엔 잠잠하지요? 정치적 선동금지 서약을 받았나요? 이건 이승환콘서트 보다 더 큰 충돌 우려가 되는 이벤트인 것 같군요.
산과 함께한 내공이 느껴집니다. 멋지네요.!!
늦은감은 있지만 향토문화유산의 조명은 꼭 필요하고 중요한 일이라 기대를 하게 됩니다.
다자녀 혜택 때문에 그런거 아니고? 우리도 다자녀 농수산물 지원 5만원 사이소에서 사라길래 회원가입했는데 ...
8명이 시위 하는데 안전상의 문제라면 지나가는 개도 웃을판이네 아~ 찍새까지 9명인가?
요즘은 형곡동에서 사곡오거리로 아우토반 넘어가는 시작점부터 화물차들이 대놓고 주차해 놓던데 그 큰 도로에 화물차 주차가 말이 됩니까? 구미시는 왜 가만히 방치하는지 사고 나야 소잃고 외양간 고치려는지
특별히 개성 있는 것도 아니고 눈에 띄는 것도 아니고 희소성도 없고
그래서 가은중은 고려대 우리는 구미대? "
지자체나 출연기관, 보조금 단체 등이 주관하는 대부분 행사들이 취지나 명분만 포장하고 있고 내용의 진정성은 찾아보기 어렵다. 인사말과 자아자찬에 기념사진 남기기가 주요 사안인 것 같다. 다른 지역도 어느정도 닮은 꼴이겠지만 변화와 발전을 위한다면 좀 바뀌어야한다. 사진찍기에 동원되는 관계인들도 관계를 위한 자리가 아닌 목적과 가치를 짚어보는 자세로 이젠 바뀌어야 하지 않을까... 구미의 미래를 위한다는 명분이라면...
뭣이 중헌디?
오피니언
무더위는 여전하나 개학과 더불어 2학기가 시작.. 
살아가는 동안 인생을 단정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8월 말까지 낮 기온이 .. 
《천자문》 주석에 “암수(巖岫)는 산이 높아서.. 
여론의 광장
구미 민주학교에서 배워서 정치하자!..  
연일 이어지는 폭염, 구미시, 하루 3회 살수차 운영..  
구미도시공사, 체육본부장 공개모집..  
sns 뉴스
제호 : 경북문화신문 / 주소: 경북 구미시 지산1길 54(지산동 594-2) 2층 / 대표전화 : 054-456-0018 / 팩스 : 054-456-9550
등록번호 : 경북,다01325 / 등록일 : 2006년 6월 30일 / 발행·편집인 : 안정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정분 / mail : gminews@daum.net
경북문화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경북문화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