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종교·학술

임란 ‘육전의 명장’ 정기룡 장군 조명 서적 발간

기념사업회, ‘임란 육전의 명장, 충의공 정기룡 장군과 상주’ 펴내
안정분 기자 / 입력 : 2021년 12월 03일
ⓒ 경북문화신문
충의공 정기룡 장군 기념사업회(회장 김홍배)가 ‘임란 육전의 명장, 충의공 정기룡 장군과 상주’ 책을 펴냈다.

100쪽 분량의 책에는 임진왜란 당시 동아시아 정세와 조선의 실태에서부터 임진왜란 당시의 정치 상황, 국방력 등이 27개 단락으로 나눠 상세하게 담겨있다. 정기룡 장군에 관한 조선왕조실록의 내용과 함께 장군의 사후 평가는 물론 리더십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정기룡 장군의 선양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논리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저자인 김홍배 회장은 육군 소장 출신으로 저자가 자신의 35년 군 경험을 바탕으로 전투에 대해 기술하고 있으며 아울러 목민관(牧民官)으로서 장군의 일면도 상세하게 조명하고 있다.
 
김홍배 회장은 머리말을 통해 "지금까지 장군에 대한 학술 논문이나 자료집 등이 많지 않고 장군에 대한 역사적 평가가 아직은 많이 부족한 가운데 가능한 한 장군의 역사적 의의를 보다 분명하게 나타내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어 "늦은 감은 있지만 이제 뜻있는 상주 사람들이 중심이 되어, 장군의 업적을 위상에 걸맞게 재조명해 선양(宣揚)사업을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는 것이야말로 시대적 요구요, 우리의 사명일 것"이라며 "책을 통해 장군이 몸소 실천한 충성심과 효성, 진정한 용기,희생 정신, 책임감과 창의성 등 탁월한 리더십을 배워서 실천하고, 이러한 충의정신(忠義精神)을 교과서에도 수록해 교육의 지표로 삼는 계기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출간은 충의공 정기룡장군 탄신제 459주년 기념문화제 사업의 일환으로 장군의 일대기를 재조명해 교육 홍보용으로 배포하기 위해 추진됐다. 


안정분 기자 / 입력 : 2021년 12월 03일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원종욱 금오공대 대학원 총동창회장, 구미시장 출마 공식 선언
김천시, 외국인근로자 중심 `오미크론 집단발생`
구미시의회 인사권 독립 `지방자치의 첫걸음`
이철우 도지사, 올해도 투자유치 힘찬 발걸음 시작
왕산 허위 선생 손녀 구미에 영면
상주 샤인머스캣 영국 첫 수출
구미에서 이제 운전면허학과 시험 볼 수 있어
경북도, 독립운동가 문집 국역본 발간
위드시스템(주), 김천시복지재단 성금 1천만원 기탁
구미시 올해 중소기업 융자지원 2,022억 원...업종 대폭 확대
최신댓글
최고 앞에 사진 정말 잘 찍었네요... 예술이다
멋지게 재기하는 모습 기대합니다. 바닥을 쳤으니 이제는 더 크게, 단단하게 올라갈 길만 남았습니다.
지산샛강 큰고니 제2의고향 구미 top입니다. 월동36일…재두루미3마리, 두루미1마리도 있어요.
고니 축제 좋아요~~
그렇네요, 구미는 3조원이 아니라 5조원 정도 돼야 됩니다. 김천구미역까지 자동차전용도로 깔고 구미 순환도로 만들고... 일 좀 뽄대나거로 합시다,. 아울러 시의원, 도의원 여러분도 예산가지고 장난치지 말아야 합니다.
1조 5,060억원을 편성
구미시 내년도 본예산이 41억 억원이 삭감돼 1조 2,019억원으로 확정???
아이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코로나 시기에 대회 개최 조차 힘들었을텐데 좋은대회를 개최해주셔서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하게하주셔서 좋았던것 같습니다
도의원님 멋쟁이
코로나시기에도 이런대회가 개최된것에 감사말씀드립니다.아이들이 커가면서 이런대회에 관심이 생기네요 발표전준비가조금미비한것 같다는생각이듭니다 15회차 인데도 조금아쉽네요!아직아이들이 어린데 1시전부터와서 4시까지 조금지루한점도있었지만 마술쇼이벤트가 인상깊었습니다 코로나때문에 물도하나챙겨가지도못해서 아이가 힘들었습니다.이런부분은조금신경써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오피니언
《천자문》의 주석에 “배움이 넉넉해지면 맡은 .. 
지금 전 세계를 끔찍한 상태로 몰아가고 있는 바.. 
코로나 19가 우리의 일상생활을 바꾸고 있다. 외.. 
여론의 광장
상주자전거박물관 새 단장 재개관  
박정희대통령 탄생 104돌 숭모제례만 지내  
`김천복지재단` 도내 최초 출범  
sns 뉴스
제호 : 경북문화신문 / 주소: 경북 구미시 지산1길 54(지산동 594-2) 2층 / 대표전화 : 054-456-0018 / 팩스 : 054-456-9550
등록번호 : 경북,다01325 / 등록일 : 2006년 6월 30일 / 발행·편집인 : 안정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정분 / mail : gminews@daum.net
경북문화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경북문화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