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관광

상주 경천섬 테마조형물 특별전시

‘낙동강 오리알섬의 비밀-금개구리의 전설'
김예은 학생 기자 / 입력 : 2022년 05월 09일
↑↑ 경천섬 테마조형물 전체 조감도(경북도 제공)
ⓒ 경북문화신문
상주시가 경천섬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지난 7일부터 6월 12일까지 대형 조형물을 전시한다.

지난해 큰 호응을 얻었던 ‘낙동강 오리알’ 테마전시에 이어 올해는 ‘낙동강 오리알섬의 비밀 - 금개구리의 전설’을 테마로 금개구리(5m)와 학(8m), 뱀(14m), 수달(8m) 등을 전시한다. 지난해 전시됐던 엄마오리와 오리알도 다시 만나볼 수 있으며, 야간조명을 설치해 밤에도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다.

경천섬은 갖가지 수목과 꽃이 어우러진 20만㎡ 크기의 생태공원으로, 올해 한국관광공사의 ‘2022 봄시즌 비대면 안심관광지 25선’에 선정된 비대면 힐링 명소다. 강물 위에 설치된 수상탐방로와 강변길을 따라 낙동강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으며, 낙동강 학 전망대에서는 최고의 일몰 경관도 즐길 수 있다.

한편, 경천섬 주변에는 경천대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자전거박물관, 상주국제승마장, 상주보 수상레저센터, 밀리터리 테마파크 등 다양한 관광자원이 산재해 있다. 네이버 및 각종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주 e누리’를 검색하여, 경상북도와 상주시가 기획한 e누리 관광상품(모바일 티켓)을 활용하면 저렴하게 상주관광을 즐길 수 있다.

정진환 상주시장 권한대행은 “경천섬은 낙동강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관을 보유한 힐링 명소이자 감성 충전소다"며 “관광객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 제공을 위해 이번 테마전시를 기획했으며, 봄 전시에 이어 오는 10월에는 금개구리를 찾아나선 친구들의 뒷이야기를 전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예은 학생 기자 / 입력 : 2022년 05월 09일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한국노총 ˝조직 총동원 민주당 장세용 구미시장 후보 전폭 지지˝ 선언
장세용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 ˝경제 반등 자신있다˝
6.1지선-구미]채한성 시의원 후보 ˝경청과 소통으로 확실하게 실행하겠다˝
김우석 시의원 후보 ˝교육·문화 전문가, 양포의 든든한 해결사 되겠다˝
순천향대 부속 구미병원 ‘외래관 건립` 첫 삽...2024년 2월 완공
상모사곡·임은동 공공의료서비스 `구미건강생활지원센터` 준공
국립금오공대, 2022 소셜벤처 대학동아리 지원사업 선정
임미애 후보 ˝1,640조 할랄푸드 시장 선점하겠다˝
장세용 후보, 구미특례시 추진 공약
`구미국가산단 중장기 마스터 플랜 수립 용역` 입찰 공고
최신댓글
적절한 시기에 적절하게 되짚어 주셨네요. 문화와 예술이 융성하여 시민이 살기 좋은 구미시를 만들어 주세요.
너무 예쁜 사진이네요~ 학생들의 모습도 밝아 보여 기분이 좋아지네요~
새마을금고 = 불법 조폭집단
은행이 너무하네 쯧쯧
이익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않는 무법자들이네요! 불법을 저지르고도 장애인을 폭행까지하다니 반드시 처벌받아야 할것입니다
새마을금고가 이런이미지였나요?? 불법이말이됩니까? 거기다폭행까지?? 조폭집단인가요?? 진짜양아치들이네요
문화관광 차원에서도 충분히 가치가 있는 천해의 자연을 이용해 구미를 알릴 수 있고 사계절 내내 특성을 가지고있는 구미로써는 귀중한 자원이다. 앞으로는 무혀의 유혀의 문화관광이 경쟁력이될것이다 지산샛강에는 그외에도 많은 철새들이 해마다 찾아오고 있는 습니다
사진은 언제든 찍어도 되지요. 접수를 그때부터 한다는 것이지요.
와 이런 사진전도 다 있네? 근데 꼭 1월 24일 부터 찍어야 되요?
최고 앞에 사진 정말 잘 찍었네요... 예술이다
오피니언
우리나라 사람들은 맵고 짠 음식을 자주 먹는 만.. 
구미에 3인 가족이 이사오면서 행정복지센터에 .. 
《천자문》의 주석에 “선왕이 오례를 제정하여 .. 
여론의 광장
`갤럭시로 보는 세상, 포토 콘테스트` 삼성 갤럭시 전국 사진 공모전  
그린백신실증지원센터 준공...국내 최초 식물백신 생산 지원  
sns 뉴스
제호 : 경북문화신문 / 주소: 경북 구미시 지산1길 54(지산동 594-2) 2층 / 대표전화 : 054-456-0018 / 팩스 : 054-456-9550
등록번호 : 경북,다01325 / 등록일 : 2006년 6월 30일 / 발행·편집인 : 안정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정분 / mail : gminews@daum.net
경북문화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경북문화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