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3-25 오전 03:53: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지역
장세용 시장, 경제교류 위해 미주 방문
CES 연계, 제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핵심산업 발굴 모색
경북문화신문 기자 / gminews@hanmail.net입력 : 2019년 01월 07일(월) 17:20
ⓒ 경북문화신문
장세용 구미시장이 7일부터 12일까지 4박 6일 일정으로 6개 기업체 대표 등과 함께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전자제품 박람회(CES) 연계, 경제교류 및 투자확대를 위해 출국했다.

이번 방문은 미래 신산업 육성방안을 공동 모색하기 위해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국제전자제품 박람회에 참관해 미래형 자동차, 로봇, ICT, 의료 등 미래 핵심산업과 스마트시티 분야 등 최신 트랜드를 파악할 계획이다

아울러, 어바인시와 상공회의소, 재미과학기술자협회와 투자환경 설명 등 교류회로 어바인시와 IT부품산업과의 협업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재미과학기술자협회(KSEA)와 전자의료기술정보 교류회시 구미 미래산업 발전전략 소개와 혁신적인 ICT 전자·의료기술 협력사업 발표로 선진 전자의료기술에 대한 기업 간 상호 협업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특히, 박람회 일정을 함께 한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SK하이닉스 구미유치와 관련해 공동 협력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박람회에 참가한 SK그룹 3사 공동부스를 함께 방문해 SK하이닉스 대표 등 임직원을 만나 하이닉스 구미유치 협조를 구할 예정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번 박람회 참관을 통해 5G테스트베드 구축, 홈케어가전 혁신지원센터 구축, 스마트 이동형기기 클러스터 육성사업 등 미래 신산업 육성과 접목시켜 나갈 계획"이마려 "특히 박람회 기간 중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함께 SK 하이닉스 구미유치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해 지역경제 발전에 성과를 거두도록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경북문화신문 기자  gminews@hanmail.net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