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3-22 오후 06:31: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북
조현일의원, 경북교육감 사무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 발의
경북문화신문 기자 / gminews@hanmail.net입력 : 2019년 02월 18일(월) 13:29
ⓒ 경북문화신문
조현일 의원(경산3, 교육위원회)이 '경상북도교육감 사무의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지난 14일 열린 제306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에서 조현일 의원은 경상북도교육감 권한에 속하는 사무 중 일부를 법인단체 또는 기관이나 개인에게 위탁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민간에 의한 행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이같이 조례를 발의했다.

조 의원은 민간위탁에 필요한 필요성과 타당성을 정기적·종합적으로 판단해 필요한 경우에만 민간에 위탁하되, 민간위탁을 할 수 있는 사무의 기준을 정해 공정성과 합리성을 부여하고 인력과 기구, 재정적인 부담 능력, 시설과 장비, 기술보유 정도, 책임능력과 공신력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적정 수탁기관을 선정하여 공정성과 객관성을 도모했다고 강조했다. 

또 교육감은 민간 위탁사무의 처리결과에 대해 매년 1회 이상 감사를 하고, 감사결과 위법 부당하다고 인정될 때에는 시정조치 및 관계자에 대해 문책을 요구하도록 명시했다. 특히 위탁기관의 계약 만료 90일 전까지 운영성과 등에 대해 종합 성과평가를 실시하도록 했다.

조현일 의원은 "조례 제정을 통해 그동안 공공기관 위주로 추진해 오던 사업들에 민간의 자율에 의한 행정 참여가 확대되어 사무 능률을 향상하는데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경북문화신문 기자  gminews@hanmail.net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