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3-19 오전 11:07: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문화게시판
제59회 경상북도 문화상, 영광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온라인 뉴스부 기자 / 입력 : 2018년 08월 10일(금) 13:52

24일까지 제59회 경상북도 문화상 수상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경북도가 밝혔다.
지역 문화예술의 창조적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한 문화예술인을 선발하기 위해 1956년 첫 시상식을 가진 이후 반세기가 넘는 역사 동안 360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문화상은 지역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상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모집분야는 조형예술, 공연예술, 문학, 체육, 언론, 문화, 학술부문 등 7개부문이다. 자격요건은 경상북도 문화예술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자로 7월16일 공고일 현재 2년 이상 도내에 거주하고 있는 자 또는 타 시도 거주자라도 경상북도 문화발전에 기여한 사람이면 지원 가능하다.
도는 후보자를 접수한 후 각 부문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관련분야 활동실적과 지역사회 발전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대상자를 선정, 10월 5일 열리는 경북예술제 행사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희망자는 도 홈페이지(www.gb.go.kr) ‘도정소식-알림마당(16027번)’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도의회의장, 수상분야 관련 도 단위 기관․단체장, 대학총장 또는 시장․군수의 추천을 받아 마감일까지 도 문화예술과(054-880-3116)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병삼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상북도 문화상은 지역 문화예술인에 대한 사기진작으로 문화경북을 실현하는 든든한 자양분”이라면서 “경북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많은 분들이 추천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온라인 뉴스부 기자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