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3-25 오전 03:53: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국회
백승주 의원 "법률구조공단 구미지소 내년 개소 예정"
시민 위한 법률 복지 서비스 증진에 크게 기여
경북문화신문 기자 / gminews@hanmail.net입력 : 2018년 12월 10일(월) 11:22

ⓒ 경북문화신문
백승주 의원(경북 구미갑)이 “대한법률구조공단 구미 지소가 내년 상반기에 개소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백 의원은 "수도권을 제외하고 인구 40만이 넘는 자치단체 중 구미에만 대한법률구조공단 지소가 없어 구미 시민들이 법률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었다”며 “2019년 정부예산안 국회 심의 과정에서 정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국무총리,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등을 면담하고 물심양면으로 협조해 대한법률구조공단 구미 지소 개소를 확정 짓고 관련 예산 2억2천만원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구미시 법원이 2017년 한 해 11,064건의 사건을 다뤘고 이는 2014년 사건 수(8,964건) 대비 약23%가 증가한 것이어 법률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경제적 이유 등으로 법적 보호를 받지 못하는 시민들도 증가하고 있다. 지금까지 구미시민들이 대한법률구조공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김천출장소를 찾아야 하는 불편을 감수해야 했다.

대한법률구조공단은 “구미 지소 개소로 연간 법률 분쟁으로 인한 소송비용을 (인구수가 비슷한 김해 지소 평균 소송대리 사건 수 1,300건 적용시)최대 29억원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의원실에 설명했다.
의원실에서는 또한 지소 개소를 통해 무료법률상담, 소송대리, 형사변호, 체험형법문화교육 등 다양한 법적 서비스 지원이 제공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경북문화신문 기자  gminews@hanmail.net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