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3-22 오후 06:31: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구미
유아숲체험원 운영 업무협약 체결
안정분 기자 / 입력 : 2019년 03월 15일(금) 09:31
ⓒ 경북문화신문
구미시가 13일 에코랜드 산림문화관 2층 녹색체험교실에서 유아숲체험원 운영에 참여하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72개소와 산림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유아숲체험원은 유아가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몸소 체험하면서 정서함양과 전인적 성장을 돕는 산림교육 시설로서 아이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보고, 만지고, 느끼는 등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숲의 소중함을 스스로 배워갈 수 있는 산림복지시설이다.
이날 구미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어린이집 및 유치원은 3월부터 11월까지 한 달에 1∼2회 정기적으로 유아숲체험원에서 유아숲지도사의 다양한 프로그램등을 체험할 수 있다.

시는 지난 2016년 유아숲체험원을 옥성자연휴양림에 조성해 매년 운영 중이다. 지난해는 도시 인근으로 생활권에 더 가까운 에코랜드와 천생산성 산림욕장에 조성해 인기를 얻고 있다. 2014년 옥성자연휴양림 숲해설프로그램을 활용한 업무협약 참여기관이 8개소에서 시작해 2017년 29개소, 2018년 41개소, 올해 72개소 등 참여기관이 매년 증가하고 부모와 교육기관 교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시는 지속적으로 유아숲체험원을 확대·보완 운영할 계획이다.

장세용 시장은 "숲이 교실이고 자연이 선생님인 자연놀이터에서 아이들이 자연과 교감하면서 자연과 함게 어울려 살아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숲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바른 인성과 정서, 체력을 키울 수 있는 산림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지도"를 당부했다.
안정분 기자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