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교육

금오공대 이현수 교수, 중기부장관 표창


안정분 기자 / 입력 : 2019년 09월 06일

ⓒ 경북문화신문
금오공과대학교 산업공학부 이현수 교수(45세)가 26일 열린 ‘제20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산학연유공자로서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현수 교수는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및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술협력분야의 개인(교수·연구원)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의 산학연유공자 시상은 기술 및 품질혁신, 산학연 협력 등에 기여한 유공자들을 포상하여 기술혁신 의욕을 고취하고자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 시행하고 있다.

이 교수는 제4차 산업혁명 기반의 기술 융합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과 다양한 산학협력과제를 발굴 및 수행해 왔다. 특히 2015년 이후 중소벤처기업부, 산업통상자원부,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총 14억 원 규모의 8개 산학공동기술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참여한 사업은 광역 경제권 거점기관 지원사업(2015~2016), 지역신산업 선도인력 양성사업(2016), 맞춤형 기술파트너 지원사업(2017~2018) 등으로 인공지능 기반의 스마트 팩토리 구축, 기업의 제품개발공정 혁신, 품질 향상, 시스템 개발 등의 성과를 거뒀다.

이현수 교수는 “4차 산업혁명 기반의 혁신기술을 바탕으로 지역 중소기업 발전에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산학연 유관기관과 기업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2019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은 ‘작은 것을 연결하는 강한 힘’을 주제로 오는 2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안정분 기자 / 입력 : 2019년 09월 06일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 사업 무산 위기...3일 마지막 절차만 남아
전기오토바이 전문 기업 리스타트, 경기도 모기업과 베트남 현지공장 건설 계약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 구미갑 김봉재·구미을 김현권
송정여중에 책수레 끄는 교사들 있다.
구미시민 자전거보험 가입
상주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코로나19여파 `전국체전 1년씩 순연` 가닥
금오공고, 임시주차장 24시간 무료 개방
제8대 후반기 김천시의회 의장단 힘찬 첫발 내딛어
기고]눈이 시리도록 아름다운 청춘 `자신의 꿈을 꾸어라`
최신댓글
책을 구입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경주최씨 문중에선 25%해당 면적을 영구무상임대하고, 절대다수 주민단체가 반대하는데도 부결된 결정을, 며칠새 손바닥 뒤집듯 번복한 것은 공원개발 목적이 아닌 아파트이득이 목적 지역의원들과 업자들간 뒤가 의문스럽다. 시에선 명명백백 밝혀야 하고, 의원들은 선거때 청소해야..
누구를 위한 꽃동산인가? 꽃동산 가결은 재재상정해야하고 지역민의의사를 무시한 시의원들은 시의원직을 내려 놓아야 한다.
축하드립니다. 안대표님의 색깔을 잘 드러내서 좋은 언론인이 되세요.
근데 현실과 사진이 너무 달라용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어려울 때마다 지역주민의 애환을 근심해야 합니다. 안 부장님. 열심히 사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아름답고 때론 악몽이었던 추억, 거름삼아 앞만보고 가세요. 화이팅, 안. 정.분
박통업고 고만 나와라. 수십년 많이도 속았다 아이가? 고마해라. 하와이나 가서 놀다 오너라.
이게 뭔 일이유? 구미시는, 도데체 길도 안맹글고, 아파트가 도데체 얼마나 되는디,, 인프라부터, 완비 하고, 집을 짓던지. 계획도, 생각도 없이, 아~ 휴 , 이걸 어쩌나. 야를 뽑어나, 여를 뽑어나, 그게 그거!! 기획은, 누가 하나? 5공단은, 비행기 타고 다니나?
귀견 감사드립니다~~ 음악에 대해 일가견이 있으십니다~~ 그래서 저도 송가인 가수를 좋아하게 됐습니다
고맙습니다. 전문가적 간파한 내용에 송가인의 새로운 부분을 알게되어 경이롭습니다.참 위대한 송가인!
오피니언
네 가지 큰 것은 지수화풍(地水火風)이고, 다섯 .. 
던져 버린 공과 함께 퍼진 웃음 턱까지 차오른 .. 
 4월의 총선이 끝났는데도 이상하리만치 지.. 
여론의 광장
`#이제 다시경북` 유튜브 캠페인 출정식  
김천시, 환경미화원 청소 실명제 도입  
상주시, 지방재정 신속집행 대책보고회  
경북 사회적경제 특별판매, 누적 매출액 14억원 돌파  
sns 뉴스
제호 : 경북문화신문 / 주소: 경북 구미시 지산1길 54(지산동 594-2) 2층 / 대표전화 : 054-456-0018 / 팩스 : 054-456-9550
등록번호 : 경북,다01325 / 등록일 : 2006년 6월 30일 / 발행·편집인 : 안정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정분 / mail : gminews@daum.net
경북문화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경북문화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