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3-25 오전 03:53: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문화
얼쑤~좋다! 나도 이제 시민 명창
명창 박록주 판소리아카데미 수료발표회
안정분 기자 / 입력 : 2018년 10월 22일(월) 10:02

ⓒ 경북문화신문
ⓒ 경북문화신문
(사)명창박록주기념사업회(이사장 석영복)이 19일 올림픽기념관 소극장에서 '2018 명창박록주 판소리아카데미 수료 발표회'를 가졌다.

명창박록주 판소리아카데미는 지역 출신 명창 박록주 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기념사업 중 하나로 판소리에 관심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판소리교육 프로그램으로 2015년부터 시작됐다. 특히 올해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재반이 추가로 개설돼 시민들이 판소리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더욱 확대됐다.   

올해는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박록주-박송희의 동편제를 계승해오고 있는 채수정 명창 등이 교수진으로 참여해 판소리에 대한 이론과 실습에 대한 교육을 진행해 성인반 50명과 영재반 2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날 발표회는 성인반 및 영재반 수료생들의 발표는 물론, 채수정 명창 등을 비롯한 교수진들과 구미초등학교 가야금병창반의 특별공연도 함께 마련됐다.

석영복 이사장은 "명창 박록주와 판소리가 시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잇도록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며 "이번 판소리아카데미 수료발표회를 비롯한 명창박록주 기념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박록주는 고아읍 관심리 출신으로 우리나라 대표적인 동평제 명창이다. (사)명창박록주기념사업회는 명창박록주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매년 전국국악대전, 판소리아카데미, 국악콘서트 등 다양한 기념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안정분 기자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