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피블일반

김태학 원남새마을금고 이사장, 새마을금고 대상 수상


임호성 기자 / 입력 : 2020년 05월 27일
서울 새마을금고중앙회관 MG홀에서 25일 개최된 새마을금고 창립57주년 기념행사에서 구미 원남새마을금고 김태학 이사장이 새마을금고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대상을 수상한 김태학 원남새마을금고 이사장은 2016년 2월 취임 후 강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경북 3위의 금고로 자리매김 시켰다. 45인승 버스를 구입 금고회원들의 경조사를 지원하는 한편, 원금산악회, 원금행복산악회, 주부대학, 스포츠 댄스, 서예교실, 색소폰교실, 탁구장, 풍물단 등을 운영하며 문화사업 활성화에 많은 노력을 경주해오고 있다.

또한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펼쳐 구미시 시각장애인협회, 희망나무 아동센터, 장애긴 학부모회, 중증장애인 재활지원센터, 다문화지원센터 등에 매년 지원을 하고 있으며, 4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새롬이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장학 사업으로 2020년 총91명의 초중고대학생들에게 2천1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기도 했다. 또한 회원들을 위한 스포츠복지문화센터 건립을 위해 2020년 현재 부지매입이 진행 중에 있다.

이러한 활동아래 2015년도말 자산대비 946억 원의 자산이 증가한 2,638억 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김 이사장은 “원남새마을금고를 사랑해 주신 회원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하면서 “새마을금고 창립 57주년 기념식에서 제29회 새마을금고 대상이라는 영광을 수상했다. 모든 것이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신 회원 여러분의 크나큰 은혜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제 송정동 푸르지오캐슬 아파트 단지 내 (구)학교부지 매입을 통해 스포츠복지문화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회원여러분의 복지사업을 통해 전국 최고의 금고로 가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새마을금고의 발전이 곧 지역사회의 발전임을 향상 염두에 두고 지역의 성장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금융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각오를 밝혔다.


임호성 기자 / 입력 : 2020년 05월 27일
- Copyrights ⓒ경북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구미 문성A어린이집 아동학대 의혹...해당 CCTV 영상 누락돼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 사업 무산 위기...3일 마지막 절차만 남아
전기오토바이 전문 기업 리스타트, 경기도 모기업과 베트남 현지공장 건설 계약
『할배! 우리 어디가요?』 이선동 작가를 만나다
친환경 모빌리티 기업 리스타트, 구미시에 아동용 전동차 기부
논어로 세상보기②] 배움의 즐거움
서재원의 세상읽기㉙]구미는 지금 섬바디 정치인이 필요하다
막바지에 접어든 양파 수확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 구미갑 김봉재·구미을 김현권
˝시의원의 무책임한 발언, 한 예술가의 꿈 무참히 짓밟아˝
최신댓글
책을 구입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경주최씨 문중에선 25%해당 면적을 영구무상임대하고, 절대다수 주민단체가 반대하는데도 부결된 결정을, 며칠새 손바닥 뒤집듯 번복한 것은 공원개발 목적이 아닌 아파트이득이 목적 지역의원들과 업자들간 뒤가 의문스럽다. 시에선 명명백백 밝혀야 하고, 의원들은 선거때 청소해야..
누구를 위한 꽃동산인가? 꽃동산 가결은 재재상정해야하고 지역민의의사를 무시한 시의원들은 시의원직을 내려 놓아야 한다.
축하드립니다. 안대표님의 색깔을 잘 드러내서 좋은 언론인이 되세요.
근데 현실과 사진이 너무 달라용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어려울 때마다 지역주민의 애환을 근심해야 합니다. 안 부장님. 열심히 사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아름답고 때론 악몽이었던 추억, 거름삼아 앞만보고 가세요. 화이팅, 안. 정.분
박통업고 고만 나와라. 수십년 많이도 속았다 아이가? 고마해라. 하와이나 가서 놀다 오너라.
이게 뭔 일이유? 구미시는, 도데체 길도 안맹글고, 아파트가 도데체 얼마나 되는디,, 인프라부터, 완비 하고, 집을 짓던지. 계획도, 생각도 없이, 아~ 휴 , 이걸 어쩌나. 야를 뽑어나, 여를 뽑어나, 그게 그거!! 기획은, 누가 하나? 5공단은, 비행기 타고 다니나?
귀견 감사드립니다~~ 음악에 대해 일가견이 있으십니다~~ 그래서 저도 송가인 가수를 좋아하게 됐습니다
고맙습니다. 전문가적 간파한 내용에 송가인의 새로운 부분을 알게되어 경이롭습니다.참 위대한 송가인!
오피니언
던져 버린 공과 함께 퍼진 웃음 턱까지 차오른 .. 
 4월의 총선이 끝났는데도 이상하리만치 지.. 
『한서』 「예문지」에 ‘『논어』는 공자가 제.. 
여론의 광장
`#이제 다시경북` 유튜브 캠페인 출정식  
김천시, 환경미화원 청소 실명제 도입  
상주시, 지방재정 신속집행 대책보고회  
경북 사회적경제 특별판매, 누적 매출액 14억원 돌파  
sns 뉴스
제호 : 경북문화신문 / 주소: 경북 구미시 지산1길 54(지산동 594-2) 2층 / 대표전화 : 054-456-0018 / 팩스 : 054-456-9550
등록번호 : 경북,다01325 / 등록일 : 2006년 6월 30일 / 발행·편집인 : 안정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정분 / mail : gminews@daum.net
경북문화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경북문화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다.